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50만원씩 주는 청년수당 받으세요

반응형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 젊은 청년들의 고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 발전해야 하는 청년들의 생활이 어려워지고 있는 시대를 위해 정부가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정부가 지원해 주는 지원사업이 있어 알아보고자 합니다.

서울 청년수당이란?

서울 청년수당이란 서울시에 현재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활동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청년들의 경제적인 어려움과 구직활동의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다음은 2024년 서울 청년수당의 주요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지원 대상
연령 : 만 19세에서 34세 (1989년 3월 1일 ~ 2005년 3월 31일 출생자)
거주 요건 :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
학력 : 고교 또는 대학(원) 졸업자 (중퇴, 재적, 수료, 졸업예정자 포함)
소득 요건 :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의 청년 (2024년 2월 기준 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으로 하며 1인가구는 334만 원 4인가구 859만 원 이하이면 신청이 가능)
취업 여부 : 미취업자 (고용보험 미가입자). 단, 주 30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 근로자는 신청 가능

단, 대학교와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사람, 이전에 청년수당을 받은 사람 그리고 실업급여나 내일채움공제, 월세지원등을 받는 사람은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지원 내용
매월 50만 원을 최대 6개월 동안 지원
맞춤형 청년 프로그램 제공 : 강점 진단, 멘토링,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신청 기간
2024년 6월 11일 오전 10시부터 6월 13일 오후 4시까지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신청
준비 서류: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단기 근로자의 경우 근로계약서

연락처 : 1566-3344 

방문접수는 받지 않으며 온라인으로만 신청 접수가 됩니다.
기타 사항
청년수당은 취업 준비를 목적으로 사용해야 하지만 주거비, 생활 공과금, 교육비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체크카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올해 3월에 신청을 받았으며 이번 6월에 더 많은 지원을 위해 4000여 명을 추가모집합니다.
서울 청년수당은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줍니다​ 

이번 6월에 선정될 경우 7월부터 12월까지 최대 6개월간 3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수당제도는 현재 서울에서 시행 중이며 각 지역에서도 진행 중입니다.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2024년 1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정확한 신청 기간과 지급 일정은 해당 지역의 지자체 공고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청년수당은 월 50만 원에서 70만 원 사이로 지급될 예정이며 정확한 수당금액은 각 지자체의 재정 상황과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추가적인 혜택과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지자체에 먼저 신청을 합니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각 지자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상태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꼭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신청하십시오.

 

반응형